안녕하십니까? 경기 남양주(병)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후보 주광덕입니다.
4년 전, 남양주 시민들께 ‘수도권동북부 중심도시 남양주’를 구호로 <9호선 남양주 연장>과 <행정․법조․교육 복합중심권역 조성>을 약속드렸습니다. 그리고 저는 4년이 지난 지금, 감히 시민여러분들에게 우리지역을 <행정중심․복합중심권역 조성>을 완성해가고 있고 <9호선 남양주 연장 구체화>를 통해 ‘수도권동북부 중심도시’로 나아갈 발판을 마련했다고 자부합니다.
【첫째, 4ㆍ15총선, 왜 주광덕인가?】
① 재선 4년간 눈부신 의정활동 성과를 냈던 검증된 능력과 다양한 국정경험
20대 국회 첫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여당 간사를 맡아 2013년부터 난항을 겪어왔던 <남양주 법원검찰청> 문제를 해결하고 기획재정부의 반대를 설득하여 예산을 반영시켰고 설립근거 법률(각급 법원의 설치와 관할구역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을 통과(2017. 12. 1. 본회의 의결)시켰습니다.
<9호선 남양주 연장>을 구체화시키기 위해 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를 적극 설득하여 <수도권 동북부 광역교통개선 대책 연구>용역 예산을 확보하였고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관계자와 10여 차례 회의를 통해 <남양주 9호선 연장>과 <수석대교 신설>을 포함한 연구결과를 도출하였습니다. 2019. 11.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으로부터 <9호선 남양주 연장>을 ‘구체적인 사업으로 보고 있다’는 답변을 받아낸 성과를 올렸습니다.
남양주시의 부족한 교육문화 공간을 보완하고 새로운 랜드마크를 만들기 위한 <시청자미디어센터>를 방송통신위원회에 제안하고 남양주시에 유치하여 개관시켰습니다. 경기도시공사로부터 예산지원 확약(서면)을 받아내 ‘남양주 중앙도서관(정약용도서관)’ 신설시켰고 개관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여기에 경의중앙선 철도복개 및 공원화사업 업무협약도 최근 체결되었습니다. 덕소변전소 옥내화, 신팔당대교 신설 및 도곡IC까지 6차선 확장 사업 확정, 퇴계원군부대이전, 경춘선 청량리 운행 상․하행 각 10편 증편, 진건 그린스마트밸리 추진, 북부간선도로 다산신도시 구간 방음터널 설치, 금곡도시재생뉴딜, 조안IC 신설, 다산1·2동과 퇴계원읍의 정화조 없는 도시화, 진건하수처리장 악취저감 환경개선(돔설치), 일패동 가압장 신설 추진 백지화 등 지역 곳곳마다 큼직한 사업․현안들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② 3선의 힘으로 남양주 현안ㆍ숙원사업 해결 최고적임자
다산신도시에 이어 양정역세권 개발, 3기신도시 왕숙1․2지구개발로 급속한 양적성장을 눈앞에 두고 있는 남양주시, 9호선․6호선 연장 등 교통문제를 비롯한 각종 현안사업과 숙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3선 국회의원의 반드시 필요, 막강한 권한을 갖게 될 3선의 상임위원장 힘이 남양주시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기입니다.
3선 국회의원이 되면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장, 법제사법위원장 등이 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물론 기획재정부 등 정부 측을 상대로 각종 광역교통대책사업들을 확정, 실현시키기 위해서는 3선의원의 힘과 문제해결의 경험, 협상력 등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앞으로의 4년 다시 한 번 남양주시를 위해 일 할 수 있다면 <남양주 교통중심․경제복합 도시>를 100%, 아니 200% 구현하기 위해 온몸을 다 바치겠습니다. 3선의 힘으로 길이 뚫리고 품격이 높아지는 남양주를 만들겠습니다!
【둘째, 9호선 연장의 시작과 끝! 주광덕의 5대 공약 중 첫 번째 공약 】 - 남양주 교통중심․경제복합 도시 완성!
‘교통중심․경제복합도시 조성’의 비전은 KTX․GTX 복합환승시스템을 구축하고 지하철 9호선, 6호선 남양주 연장사업과 강변북로․북부간선․외곽순환 등 남양주 주요 간선도로 확장․현대화 등 논의되고 있는 광역교통대책사업들과 총망라하여 그 교통대책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것입니다.
수도권동북부 최대 교통 거점을 조성하여 이 지역을 중심으로 쇼핑몰, 멀티플렉스, 문화․레저시설 등 상권 활성화를 이루고, 주변지역에도 호텔, 기업, 병원 등이 건설되는 등 비약적인 발전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저는 지난 4년 동안 그 토대 또한 착실히 마련해왔습니다. 국회 예결위 간사를 맡으며 <수도권 동북부지역 광역교통대책 평가연구> 사업을 반영시켜 국토교통부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등 관계기관과 10여 차례 이상 회의보고를 진행하였고, 위 교통대책사업들의 기본구상과 실행방안을 마련해왔습니다.
위 사업들을 총망라하여 <남양주↔서울 간 교통허브 구상>을 마련, 남양주 교통혁명의 새로운 역사를 열어가겠습니다. 지하철 9호선 남양주 연장사업은 이미 지난 1월에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에 경기도를 통해 제출되었습니다. 앞으로 시민의견 수렴 절차 등을 거쳐 올해 말 확정 예정입니다.
지하철 9호선 연장과 함께 6호선 연장, GTX-B 노선 역사 신설, KTX․EMU 덕소역 정차, 강변북로 지하화 및 확장 등 주요 간선도로 개선, 입체교차로 신설 등 남양주에서 서울로 빠르고 신속하게 다닐 수 있도록 <남양주-서울 교통허브 구축>을 이루어 내겠습니다.
GTX, KTX 주요 환승지점에 복합환승센터를 도입하고 9호선, 6호선, 경의중앙선, 경춘선 등을 이용하여 접근성을 높이고, 주요 간선도로를 확충하여 편리하고 신속하게 접근하도록 하겠습니다.
복합 환승센터 주변은 쇼핑몰과 멀티플렉스, 문화․레져 시설 등 상권 활성화가 이루어 질 것이며 이 지역을 중심으로 <교통중심․경제복합도시>를 완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교통중심․경제복합도시>개념은 이미 프랑스 파리 외곽에 <라페팡스>의 성공사례가 있으며, 서울의 삼성역 주변에도 코엑스를 중심으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남양주 교통중심․경제복합 도시’ 만들어 경제가 살아나는 교통혁명의 남양주시를 완성하겠습니다.
※ 대학병원 유치 등 나머지 공약도 선거운동시작 전 순차적으로 발표하겠습니다.
【셋째, 마무리 인사드리면서】 - 존경하는 남양주 시민 여러분!
저는 지난 4년간 재선 국회의원으로서 시민들과 함께 많은 일들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쉽고 부족한 점도 많았지만 남양주 발전·도약의 토대를 상당부분 마련한 여러 성과도 있었습니다. 이제 앞으로의 4년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고 절박한 시간입니다.
추진 절차부터 거액의 국비 확보 등 수많은 난관이 기다리고 있는 광역교통대책 사업들과 명품교육도시 남양주, 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 등을 확실하게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경험 있는 일꾼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지금이야 말로 감언이설의 ‘말꾼’이 아닌 진심을 다하는 믿고 맡길 수 있는 진정한 ‘일꾼’이 나서야 합니다. 재선 4년간 검증된 ‘참 일꾼’, ‘큰 일꾼’ 주광덕, 3선이 되면 남양주가 필요로 하는 숙원사업과 현안문제 확실하게 해결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