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9-15(수)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10.26 20:24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사본 -DSC_2015.jpg


존경하는 홍남기 경제부총리님,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라는 초유의 사태에도 불구하고 국가발전을 위한 경제·국토계획 수립에 노고가 많으십니다. 기획재정부의 20171월 제1차 고속도로 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된 서울~양평 고속도로의 예비 타당성 조사 용역을 KDI주관으로 지난 20195월부터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202010월 예정했던 예비타당성 조사가 미뤄져 최소한 금년말까지로 확정 발표가 예측되는바 12만 양평군민과 인근 하남, 남양주, 광주시 등 130여만 지역주민의 염원을 담아 간곡히 건의드립니다.

 

서울~양평 고속도로는 과거 한신공영() 6개 회사가 경기도에 제안한 송파~양평 간 22.8km의 민자 고속화도로 건설이 경기도 공공투자관리센터(PIMAC)의 타당성 검토 결과 사업 수익성이 부족하다고 분석되어 제안서가 반려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은 현재 경기도 31개 시군 중 행정구역상 가장 큰 면적과 천혜의 자연조건인 세미원과 두물 머리, 용문산 등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으나 수도권정비계획법, 팔당상수원보호구역 등 각종 중첩규제로 지역발전이 정체된 양평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양평 최대의 숙원사업이자 군민 염원으로 다음과 같은 이유로 강력하게 사업 확정을 건의하는 바입니다.

 

하나. 서울 송파, 위례신도시, 강남권과 양평 등 경기동부권을 15분에 연결하여 생태 힐링 쉼터를 제공하고 강원도와 연결되는 교통난 해소.

 

하나. 양평·여주·가평·홍천 등 경기 동부권과 강원 서부의 수도권 응급의료센터 연결

 

하나. 수도권정비계획법, 팔당상수원보호구역 등 10종 중첩규제로 피해를 입은 주민 보상 차원의 인프라 구축

 

하나. 양평 등 경기동부권 친환경 정주권 개발을 통한 서울 전세난과 집값 상승을 해소하고 수도권의 인구 분산 정책과 지역균형발전 도모

 

하나. 세미원·두물머리 국가 정원 추진과 용문산 경기도립 공원 추진에 따른 연간 방문 관광객 1,000만명 교통 혼잡 해소

 

위와 같이 양평군의회 의원 일동은 현재 진행 중인 서울~양평 고속도로 예비 타당성 조사가 반드시 통과되어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국가 차원의 정책적 배려를 간곡히 건의합니다.

 

 

20201023

 

양평군의회 의원 일동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확정 건의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